스마트 에듀모아

이 시대가 원하는 스마트 교육이 표준!
우수 교사와 풍부한 컨텐츠의 융합

HOME > 커뮤니티 > 교육현장 이모저모

교육현장 이모저모

스마트에듀모아ㅣ9월 뉴스레터가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 에듀모아 박은주과장입니다.

9월 홍보용 소식지 스마트에듀모아 뉴스레터 9호 작업을 방금 마쳤습니다.
이번 호 주제는 [2학기가 1학기보다 더 중요합니다]입니다.

설명회와 교육으로 여러 센터들을 다니며 '차별화'라는 단어를 많이 생각했던 한달입니다.
모든 교육 회사가 자신의 시스템을 자랑하는데 굳이 대형 프랜차이즈가 아닌 우리 스에모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뭘까, 나는 뭐라고 얘기해야 하나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답은 바로 나왔습니다.
시스템입니다. 제대로 만들었고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포장보다 내실에 충실해서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그렇게 말하면 "다른 곳도 그렇게 하잖아요. 굳이 왜요?"라는 답을 들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덧붙였습니다.
"자동화 시스템" 아이들이 온전히 개인별 자기주도학습과 핵심 내용 정리, 그리고 선생님과의 문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모든 소모적인 요소들을 해결해드리는 것, 우리가 가장 공들여 온 부분, 그게 바로 저희의 강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만 알게 아니라 모두가 이 부분에 한 목소리를 내어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미지로, 문장으로 구현하는데 이번 뉴스레터의 포커스를 맞추었습니다.

학부모님들께 보내드리면 저희 스에모를 이해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내용을 외우시면 원장님들이 학부모님과 상담하시는데 매끄러워질 것입니다.
반복해서 읽으시면 이 프로그램들을 가지고 수업할 때 어디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하는지 중심이 잡히실 것입니다.

기본이 기적을 만드는 것은 비단 학습 뿐만이 아닐 겁니다.
저희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당장의 급한 것들을 메우느라 저만치 던져놓았던 진심, 성실, 배려 같은 것들이 보이지 않는 그물처럼 저희 사업을 이끌어간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도 교육도 운영도 사람을 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심을 잃지 않도록 사업을 불안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회사의 역할이고, 교육 담당자인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실하고 명확하게 좋은 성과들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도 결과도 학부모님들께 부끄럽지 않길 바랍니다.

언제나 학부모 설명회에서 학부모님들을 만나면 마주하는게 그런 진심과 절박함이라 늘 생각이 많아집니다.
불안정해도 맑은 어머님들, 원장님들의 진심 같은 것들을 대하면 또한 생각이 많아집니다.
계속적으로 유용하게 도움이 되는 스에모가 되길 거듭 거듭 바랍니다.

1학기보다 중요한 2학기, 기초 기본 결손을 메워야 하는 2학기.
더 정진하시고 모집에도 박차를 가하시길 바랍니다.

- 서울에서 교육팀 박은주 과장 드림